태어난김에 음악일주 1회 - 오프닝에 나온 팝송 2곡, 음악 정보

반응형

 

태어난김에음악일주포스터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가 이번 시즌은 특별히 "음악일주"라는 타이틀로, 음악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됩니다. 기안84의 꿈인 '가수'가 되는 여정을 중심으로, 프로그램 곳곳에서 익숙한 팝송들이 흘러나와 프로그램 분위기를 한층 더 업 시켜주며, 시청할 때 더욱 큰 재미를 더하는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1회 오프닝 때 나온 두 곡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게요. 

 

     

    기안84의 새로운 도전, 음악일주

    기안84는 아마존에서 우유니 소금 사막, 인도 화장터에서 마다가스카르까지 자신의 버킷리스트를 차례로 이뤄가며 여행해 왔습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어린 시절 꿈꿨던 ‘가수’라는 또 다른 꿈을 이루기 위해 자유로운 영혼들이 모여 있는 미국에서 음악적 영감을 찾아 새로운 여정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1회 오프닝에 나온 노래 2곡

    1. Juice Newton - Angel of the Morning

    1회 "태어난김에 세계일주" 1회를 보면서 오프닝에 흐른 곡이 무엇인지 궁금하셨나요. 그 곡은 쥬스 뉴턴(Juice Newton)의 "Angel of the Morning"입니다. 이 곡은 1980년대를 대표하는 팝 명곡으로, 특히, 영화 데드풀(Deadpool)의 오프닝 장면에서 사용되면서 다시금 주목받게 되기도 했습니다.

     

     

    "Angel of the Morning"은 원래 1967년에 Chip Taylor에 의해 작곡되었으며, 이후 여러 가수들이 리메이크하였습니다. 그중에서도 1981년에 Juice Newton이 부른  버전이 가장 유명합니다. 주스 뉴턴(Juice Newton)의 버전은 그 해 빌보드 차트에서 상위권에 오르며 큰 인기를 끌었고, 그녀의 대표곡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 곡은 이후에도 다양한 영화, 드라마, 광고 등에서 사용되며 그 인기를 이어갔습니다.

     

    2. Beastie Boys - Fight For Your Right

    두번째 곡인 "Fight For Your Right"는 미국의 힙합 그룹 " 비스티 보이즈 (Beastie Boys)의 대표곡 중 하나입니다. 이 곡은 1986년에 발매된 데뷔 앨범 "Licensed to Ill"에 수록되어 있는 곡입니다.

     

    "Fight For Your Right"는 파티에 가고 싶어 하는 젊은이들이 겪는 억압과 반항적인 감정을 담고 있습니다. 이 곡은 원래 부모님 세대의 위선과 권위주의를 풍자하기 위한 의도로 만들어졌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를 파티 찬가로 받아들였습니다.

     

    아래는 공식 뮤직비디오입니다.

     

     


     

     

    저는 후반부가 어떻게 진행될지 궁금한데요. 매주 일요일 밤 9시 10분에 MBC에서 방송하며, OTT는 넷플릭스와 웨이브에서도 볼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챙겨보세요!!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